취업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하이닉스 양산기술
내년에도 많이 뽑을까요..? 지금 하이포를 하는게 맞을지 많이 뽑으니꺼 올해 꼭 들어가겠다는 마음으로 그냥 취준을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2026.06.22
답변 2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입니다. 내년에도 용인팹이 열리기 때문에 계속 많이 뽑을거라고 예상하는게 일반적이긴합니다. 다만, 구체적인 티오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1%멘티님. 안녕하세요. 반도체 업황의 변동성을 고려하면 내년도 채용 규모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모집 인원이 많은 올해 취업에 집중하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하이포 교육은 실무 지식을 쌓기에 유익한 프로그램이지만 교육 기간 동안 정작 실전 지원과 면접 준비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소재공학 전공을 통해 반도체 기초 역량을 이미 습득한 상태라면 교육 참여보다 현재 열려 있는 공채 기회를 잡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올해 합격하겠다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SKCT 인적성 검사 공부에 에너지를 쏟는 전략이 성공 확률을 높여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중고신입 이력서 비기재 시 면접 질문(+협력사)
안녕하세요. 장비사 중고신입으로 하이닉스 양산기술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신입 공채 지원 시에 경력란을 공란으로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나 면접에 신입도 국민연금 관련 서류를 제출 요구 받아, 제가 근무 중인 회사를 면접관들이 확인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이 경우에, 불이익 또는 경력 관련 질문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 현재 하이닉스 협력업체에 근무 중인데, 고객사에 면접을 보게 되면 일반 면접과 그 분위기가 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한 달 반, 전 직장 경력 면접시 대처법
하이닉스 면접 때, 제출 서류로 4대 보험 가입 내역서도 제출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러면 제가 다닌 전 직장이 다 뜨지 않나요?? 제가 한 달 반동안 정규직으로 다니다 퇴사한경험이 있어서, 이력서에는 기입하지 않으려도 하는데, 면접 때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면접관들이 다 알게 되겠죠?? 이러면 개인적으로 면접 때 많이 붙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생각해서요 ㅠㅠ 어떤 식으로 말을 해야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있을까요? 무조건 공격 질문 들어올 거 같은데... 실제로는 제가 하이닉스랑 삼성 서류 붙어서 skct랑 gsat에 더 집중한 다고 퇴사했습니다. 원래도 여기가 삼전 1차 협력사라 중고 신입으로 계속 지원하려고 입사한 거긴 합니다
Q. 전자과 종합설계 주제 (반도체 공정)
반도체 공정쪽으로 종합설계 주제를 잡으려고 하는데 학교에 팹이 없고 지원금도 적어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주제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플라즈마 RF 불안정성/아킹 이슈 관련 2. CMP EPD 설계 3. Metal 공정 배선간 전기적 간섭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아무래도 지도교수님도 없고 심사하시는 교수님이 무선통신 분야라 주제만 반도체공정쪽으로 가고 장비 쪽 issue를 전자공학적 전공 지식으로 설계하는식으로 풀어보려고하는데 이 방향이 괜찮을까요? 직무는 공정기술 생각 중입니다! 단위 공정 중에서 전자과와 그나마 연관이 있는게 메탈 배선 공정인것 같아서 메탈쪽으로 주제를 잡으면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주제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현업에서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구현하는 쪽으로 가면 학점을 잘 못받을 것 같아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